서비스 개요
- 방송대 도메인(knou.ac.kr)이 포함된 메일계정 서비스
- 대 상 : 학생(제적생 제외)
- 이용방법 : 홈페이지 로그인-나의정보-좌측상단-메일신청
서비스 이용 주의사항
클라우드 저장용량: 학생 1인당 400MB
구글(社) 기관별 공유 저장공간 100테라바이트 한도 사용 정책 발표(2021. 2. 17.)
기존 서비스 이용자 구글 저장 용량 제한에 따른 데이터 정비 안내
- 적용일 : 2022. 7. 1.(금) 이후
- 변경내용 : 저장용량 무제한 → 학생 1인당 400MB 할당
- 조치사항
- 학생(재학생, 졸업생, 유학생): 400MB 할당에 따른 개인 자료 백업 및 자료 삭제
(붙임 구글저장공간 확인 및 삭제방법 참조) - 제적생: 일괄 계정삭제(데이터 삭제)에 따른 개인 자료 백업
- 학생(재학생, 졸업생, 유학생): 400MB 할당에 따른 개인 자료 백업 및 자료 삭제
- 구글저장공간 확인 및 삭제방법
서비스 제공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기 교육메일 서비스의 대상 및 저장용량 등이 변경될 수 있음.
학생메일 계정 이용 제한 및 계정 삭제 관련
본 서비스는 교육용 목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그 용도와 목적에 따라 서비스 제공내용(데이터 사용 가능량 등)이 제한되며,
서비스 제공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본 서비스에 대하여는 본 대학 포털시스템 운영지침이 적용되며,
위 지침 및 서비스 제공자의 운영정책 변경 등 사정에 따라 제공 데이터 용량이 변경되거나,
계정 이용 제한 또는 삭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계정 이용에 대한 제한, 삭제 조치가 행해질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계정 이용 제한, 계정 삭제의 요건과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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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정 이용 제한 사유 및 절차
- 사유
- 사용자별 저장 용량 한도를 초과한 계정
- 스팸 발송, 해킹, 비밀번호 유출이 의심되는 이상 활동 감지, 음란물 또는 지적재산권 침해 소지가 있는 파일 저장 및 송수신이 의심되는 계정
- 대학 대표 홈페이지 ID가 없거나, 1년 이상 미 로그인 계정
- 제적생 계정
- 절차
- 계정 제한 조치 4주일 전까지 해당 계정 이용자에게 이메일,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계정 제한 조치에 관한 안내 및 고지 후 계정 이용 제한
계정 삭제 사유 및 절차
- 사유
- 이용 제한 6개월 경과된 사용자의 계정
- 본인이 삭제 요청을 한 계정
(포털시스템 내 [교육메일삭제신청] 화면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)
(홈페이지 로그인-나의정보-좌측하단-교육메일관리-교육메일삭제신청)
- 절차
- 계정 삭제 조치 3개월 전까지 해당 계정 이용자에게 이메일,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계정 삭제에 관한 안내 및 고지 후 계정 삭제
(단, 본인이 삭제 요청을 한 경우, 담당자 확인 후 계정 삭제)
- 계정 삭제 조치 3개월 전까지 해당 계정 이용자에게 이메일,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계정 삭제에 관한 안내 및 고지 후 계정 삭제
